7월 2일, ‘낭그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 강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낭그늘’에서 7월 2일 ‘문제정의 : 제대로 된 정의가 수천 개의 솔루션을 낳는다’를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이번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2016년-2030년 포용성·보편성 등 사회적 가치를 포함한 UN의 새로운 국제 공동목표)랩은 낭그늘에서 진행하는 도민 대상 3번째 강의다. 좋은 질문, 맥락적 사고, 인간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제주 내 사회문제 탐색 및 가설 수립에 대한 계획을 실습해 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카카오임팩트에서 진행하는 100up 플랫폼을 적용해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사회혁신전문 컨설팅기관 MYSC에서 함께하여 실제 사례 등을 함께 살펴본다. 그리고 카카오 스마트제주팀의 이재승 파트장이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 등을 함께 소개한다.

 이번 강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이다.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미나실(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A동 1층)에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이벤터스’ 페이지(https://event-us.kr/8238)에서 하면 된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는 낭그늘 SDGs 랩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의 인식 확산과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플랫폼 구축의 기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