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6월 21일 오후 3시부터 제주고등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2020학년도 일본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국제적인 감각과 미래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해외대학 진학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일본, 중국, 베트남의 유수 대학과의 교육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일본 대학 입학설명회에는 일본 호세이대학교와 아이치대학교, 칸세이가쿠인대학교가 참여해 각 대학의 입학전형 안내 및 제주지역 학생의 입학 조건 등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첫 번째 시간은 각 대학별로 20분간 전반적인 학교 소개의 시간을 갖고, 두 번째 시간에는 각 대학별로 별도 배정된 강의실에서 구체적인 입학안내 및 1:1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일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대다수 일본 대학들이 일본 유학시험(EJU) 점수를 요구하는데, 제주 지역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일본어능력시험(JLPT) 점수 등으로 제주 학생을 선발하며, 2019학년도에는 일본지역 대학에 3명이 추천되고 추천인원 전원이 일본대학에 진학한 바 있다.

 또한 도교육청에서는 해외대학 입학설명회 외에도 해외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해외대학지원단 구성․운영, 현지대학 방문, 해외대학 진학동아리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일본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학생들의 진로 선택이 구체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