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 그란폰도’ 10월 개최, 제주 100Km의 아름다움을 느끼자!
‘2019 제주 그란폰도’ 10월 개최, 제주 100Km의 아름다움을 느끼자!
  • 오은주 기자
  • 승인 2019.06.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주최,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 주관, 제주도자전거연맹, 한라일보,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이 후원하는 제주 최대 자전거 축제인 ‘2019 제주 그란폰도’가 10월 19일, 이호랜드(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친환경 체험관광 제공과 제주자연 및 자전거길 홍보를 위해 2016년 9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해왔다.

 해마다 700여명의 자전거 동호인과 관광객이 참여해 제주도 내 대표 문화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참가자 수요를 조사·반영해 올해 대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코스를 개발해 100Km의 제주 그란폰도 대회로 재탄생했다.

 라이딩 종목은 이호-곽지-한림-대정-어도오름-이호로 이어지는 그란폰도(100km) 코스와 이호테우해수욕장과 곽지해수욕장을 왕복하는 해안가 투어(30Km) 코스로 나눠져 있다.

 추가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바이크챔피언십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투어코스 및 키즈바이크챔피언십은 무료로 운영된다. 그 밖에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플리마켓 등 이벤트를 제공한다.

 ‘2019 제주 그란폰도’는 2018년에 이어 사회공헌활동인 T-Campaign을 진행한다. 이는 제주관광공사가 후원사와 함께 자전거 대회를 통해 소외계층 및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전달하고 건강 증진과 함께 기부의 기쁨을 누리는 후원 문화를 확산, 나눔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올해 진행되는 T-Campaign은 국내 대표 LCC인 티웨이항공과 글로벌 음료회사 코카콜라, 대표 사회공헌 모델기업인 유한양행, 스마트 기기 선두주자 가민, 제주 대표 패션 브랜드 아일랜드프로젝트, 자전거 여행사 바이크 트립이 공식 후원하면서 민관협력사회공헌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그란폰도는 친환경 체험 관광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한편,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이벤트성 스포츠 행사이다. 더불어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T-Campaign을 통해 민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