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농기, 6월 4일부터 선착순 접수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영)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 교육 희망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형 농업기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동부지역 농기계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이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운전기술을 향상시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활동에 따른 노동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여성친화형 관리기와 동력운반차, 소형트랙터, 농용굴삭기 등 활용도가 높은 농기계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기계 임대 장비에 대한 소개와 농기계 상·하차 요령 등 농업현장에서의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6월 4일부터 6월 13일까지 모집인원 20명 충족 시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지도팀(760-7671~72)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여성농업인에게 굴삭기 및 트랙터 임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최정민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의 농기계 조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높여 적극적인 농작업 참여와 적기 영농 실현이 기대된다”고 전하면서, “농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