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가드너협회, 공원 꽃 식재 봉사활동 눈길
22일 메리골드, 백일홍, 일일초 등 1000본 심어

 원예‧정원조경 등으로 재능을 나누고 있는 도민들이 자발적 기증을 통해 제주4‧3평화공원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송진화)는 22일, 제주4‧3평화공원 일대에서 꽃 식재 봉사활동을 펼쳤다.

 마스터가드너는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지정된 교육을 받고 원예 및 정원가꾸기 등을 통해 매월 지역사회에 재능을 나누고 생산적 여가활동을 추구하는 전문가들이다.

 이날 회원들은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의 지원을 받고 공원 주요 진입로에 메리골드, 백일홍, 일일초 등 5종 1000여본을 심었다.

 송진화 지회장은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제주4‧3평화공원은 도민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가꿀만한 곳 중의 하나”라며 “다양한 꽃들이 공원에 밝은 이미지를 더해주고 방문하는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선사하기 위해 관리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조훈 이사장은 “마스터가드너협회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재단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수종교체 및 잡초제거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제주지역 산림조합 임직원 50여명이 제주4‧3평화공원 일대에서 ‘산촌마을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가자니아 500본, 철쭉 300본을 식재하고 공원정화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