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무장애여행 길안내 서비스 2년 연속 선정
제주 무장애여행 길안내 서비스 2년 연속 선정
  • 라운 기자
  • 승인 2019.05.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공모 사업
道, 행안부 공감e가득2.0특별교부세 1억7천만원

 제주자치도는 ‘주민 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DSI:Digital Social Innovation : 주민이 지역현안을 제안하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전문가와 지자체가 함께 해결해 나가는 사업으로 정부는 지난해부터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활성화(공감e가득2.0)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을 위해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장애인 권리보장, 고령자 삶의 질 향상 등 5개 분야에서 총 10개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제주도는 지난 4월 ‘장애인 권리보장’ 분야에 응모해 특별교부세 1억7천만 원을 확보했다.

 제주자치도는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난해 추진한 ‘무장애여행 데이터 구축’사업의 데이터를 활용해 이동약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서비스 및 데이터 추가 구축, 전국 확산을 위한 매뉴얼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지난해에 개최된 사회혁신 한마당대회에서 제주도의 ‘무장애여행 데이터 구축’ 사업은 우수사례로 선정돼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기홍 제주자치도 디지털융합과장은 “모바일 무장애여행 길안내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관광을 실현하고, 나아가 이동약자의 접근성 인식개선 등 사회혁신의 한 축으로 기여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