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 얘들아! 고맙습니다, 선생님!”
“사랑한다, 얘들아! 고맙습니다, 선생님!”
  • 안리진 기자
  • 승인 2019.05.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
▲ 사진 왼쪽 강경숙 광양초등교 교장, 오른쪽은 양지혜 월랑초등교 교장.
▲ 사진 왼쪽 강경숙 광양초등교 교장, 오른쪽은 양지혜 월랑초등교 교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스승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한다, 얘들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주제로 5월 15일(수) 오후 2시 30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 및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 축하공연, 2부 기념식 순으로 진행된다.

 1부 행사에서는 교원으로 구성된 ‘클라미띠에’의 클라리넷 공연과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피아노 트리오 공연에 이어 ‘소리풍경 어린이 합창단’의 노래 공연이 이루어진다.

 2부 행사인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는 국무총리표창, 교육부장관표창, 교육감 표창, 스승의 날 기념행사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교육활동 동영상 상영, 도란도란 중창단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정부포상은 같은 날, 교육부 주관으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수될 예정이다.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및 교육감 표창 대상자는 ▶근정포장 광양초등학교 교장 강경숙 ▶대통령표창 월랑초등학교 교장 양지혜 ▶국무총리표창 안덕중학교 교사 고승관, 대정여자고등학교 교사 김성주 ▶교육부장관 표창 시흥초등학교 교사 박명숙 외 52명 ▶교육감 표창 조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고유지 외 81명 등으로 총 139명이다.

 행사당일 제주학생문화원 로비에서는 제38회 스승의 날 공모전 작품 전시 및 제주중앙고등학교 바리스타동아리의 이동카페가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 행사를 통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스승 존경 문화가 확산되어 교권을 회복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