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해수욕장 안전은 내가 지킨다!"
"올여름 해수욕장 안전은 내가 지킨다!"
  • 제주인뉴스
  • 승인 2019.05.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5월 24일까지 해수욕장·물놀이 민간안전요원 모집

 서귀포시는 올여름 해수욕장 및 물놀이 안전을 책임질 민간안전요원(84명)을 24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여행·레저문화 활성화와 여름철 무더위일수 증가로 해수욕장, 물놀이명소등을 찾는 이용객 증가 추세에 따라,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한 주요 물놀이 구역에 민간안전요원 84명을 채용해 해수욕장 개장기간(7. 1. ~ 8. 31.)동안 배치한다.

 민간안전요원 신청 자격은 도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신체 건강한 남·여 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안전관리자 6명(행정, 안전관련 근무경력자), 인명구조 38명(인명구조자격증 보유자), 보건요원 5명(간호사 또는 응급구조 자격증 보유자), 안전보조원 35명(자격제한 없음) 등 총 84명을 채용한다.

 신청·접수는 5월 24일(금)까지 서귀포시청 해양수산과 및 해수욕장을 관할하는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체 심사 후 5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된다.(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 란 참조)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민간안전요원 79명을 채용했고 최근 5년간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와 민간안전요원의 도움으로 안전사망사고 없이 해수욕장이 운영되어 왔고, 올해에도 관내 해수욕장 및 물놀이 명소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