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기념행사 ‘HAPPY! 아이사랑’ 제주시·서귀포시 동시개최
총 2만5천여 명 참여…아이들 위한 놀거리·먹거리 프로그램 마련

 원희룡 지사는 5일, “사랑 받고, 긍정적으로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도록 키워진 아이들은 미래의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며, 아이들에 대한 도민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당부했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 각각 제주시 애향운동장(제주시)과 제주월드컵경기장(서귀포시)에서 ‘HAPPY! 아이사랑’ 행사를 동시에 개최했다.

 어린이날 행사에는 총 2만5천여 명(제주시 2만여 명, 서귀포시 5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며, 놀이마당과 먹거리마당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왕관ㆍ비즈팔찌 만들기, 팽이치기, 딱지치기, 투호 등의 야외 체험활동을 즐겼다. 또, 먹거리마당에 마련된 떡꼬치, 솜사탕, 팬케이크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정부포상(11명)과 도지사 표창(18명) 등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유공자 7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원희룡 지사는 기념식 하이라이트인 어린이날 축하 박 터트리기 행사와 기념사진 촬영, 목마 태우기 등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주자치도는 지난 4월 25일, 도내 6세 미만 아동들을 대상으로 첫 아동수당(매월 10만 원)을 지급했으며, 보호대상 아동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힌 보호종료 아동들에게 매월 30만 원씩 자립수당을 올해부터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