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30일, 전시 및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 등 다양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 제주의 다양한 원물과 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주식품대전’이 개최를 앞두고 있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최하고 ㈜숨비페어스가 주관하는 종합 식품박람회인 ‘2019 제주식품대전(Jeju Food Show)’이 오는 6월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문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주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식품 트렌드 정보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종합식품관, 농산물관, 수산물과, 축산물관, 건강기능 및 유기농관, 6차 산업관, 전통주관, 지자체 브랜드 수출관 등으로 나뉘어 ▷농산물 ; 감귤, 당근, 양파, 무, 감자, 마늘, 콩 등 ▷축산물 : 돈육, 흑우, 마육 등 ▷수산물 : 광어, 은갈치, 고등어, 소라, 전복, 성게 등 ▷가공품 : 어묵, 주스, 초콜릿, 수제햄, 소세지, 우유, 장류, 정통주 등 ▷수자원 : 삼다수, 용암해수 등 다양한 전시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다.

 감귤을 비롯해 구좌 당근, 양식 광어, 우도 땅콩 등 대표 원산물 판매의 장이 준비될 예정이며, 광어어묵/바, 금귤 초콜릿 등 다양한 가공식품 등은 물론 제주형 6차 산업 및 제주도 인증제품 JQ 브랜드 등의 다양한 제품 홍보관이 마련된다.

 부대 행사로는 제주의 로컬푸드를 활용한 특색있는 음식, 디저트, 식음료 경연대회인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국내외 식품업계 관련 종사자, 관련학과 학생 및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10,000원이며, 오는 6월 20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s://www.jejufoodshow.com/)에서 가능하다. 그 외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신분증 소지 시, 중, 고등학생 학생증 제시 시, 만13세 미만 어린이, 영유아 동반 부모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ICC JEJU 관계자는 “단순히 먹고 즐기기 위해 소비하던 트랜드에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가정 간편식이 인기를 얻는 등 우리나라 식생활은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식품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등 가족들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9 제주식품대전(Jeju Food Show)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064-735-10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