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평생교육사 전문역량 강화 연수 열려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은 평생교육사 1급과 2급 중 5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평생교육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시간에 걸쳐 평생교육사를 위한 ‘2019년 평생교육사 전문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평생교육법시행령」 제19조를 근거로 전문성을 가진 평생교육사의 역량 강화를 통한 양질의 평생교육 제공을 위해 평생교육사의 자격을 관리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기획·개최했다.

 제주지역, 종일 연수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접수 2주만에 모집 정원이 초과했을 만큼 전국 평생교육사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대단했다고 밝혔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안열 원장의 환영사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이세정 자격·연수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9년 트렌드와 평생교육, 시스템 사고의 이해, 평생교육조직의 시스템 사고 활용에 대한 연수가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제주를 포함한 각 시·도의 평생교육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되었다.

 더 많은 전국의 평생교육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차 제주를 시작으로 대구, 대전, 서울까지 올해 총 4차의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은 앞으로도 평생교육사의 지속적인 연수 지원으로 평생교육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평생교육의 질 담보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