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도서관 개관 20주년 기념 '동백동산 책 축제'
조천읍도서관 개관 20주년 기념 '동백동산 책 축제'
  • 좌선미 기자
  • 승인 2019.04.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조천읍도서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동백동산 책 축제'를 4월 13일, 14일 이틀간 운영한다.

 조천읍도서관 '동백동산 책 축제' 명칭은 선흘동백동산 람사르습지 지정에 이어 조천읍이 람사르도시로 지정된 것과 관련 환경도서관으로 그 입지를 다지기 위한 의미를 확장하는 취지가 내포되어 있다.

 행사는 개관기념·전시체험·특별체험행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진행된다. 개관 기념 행사는 고정욱 작가와 함께하는 강연회와 20가족 ‘축하해요 조천읍도서관’ 축하케익 만들기 행사가 진행되고 전시 체험 행사는 동백동산에서 만나는 나만의 북아트, 그린에코백 만들기, 생일축하 풍선아트, 건강한 천연 가습기 만들기, 환경테마 그림책 원화전시회가 운영된다.

 특별 체험 행사는 람사르습지도시를 가족과 함께하는 동백동산 봄 숲 탐방 및 자원순환 나눔 부스 운영 등의 행사가 운영된다.

 또한, 조천읍도서관은 이용자용 북 카페 및 야외 휴게시설 설치가 마무리되어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 및 주민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임미경 조천읍도서관 팀장)는 앞으로 람사르도시에 부합하는 생태환경 및 관내 주민들의 지식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