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성찰과 대안모색 제주도민 토론회’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지속가능한 제주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공동 주최하고, 도의회 강성균 의원, 박원철 의원, 고현수 의원이 공동 주관해 진행한다.

 토론회 주제발표는 김승수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장이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치분권모델 완성은 어떻게?’라는 주제와 이승욱 카이스트 인문사회학부 교수가 ‘제주국제자유도시 발전모델, 아직 유효한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후 지정토론에는 진희종 전)방송인이 좌장을 맡아 심한별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전임연구원, 백승주 C&C국토개발행정연구소 소장, 강성균, 강성의 도 의원, 강호진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 김대휘 제주CBS 보도국장이 패널로 참석해 제주의 미래를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지속가능한 제주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오영훈 의원은 “제주특별법 시행 이후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소모적인 갈등만을 일으키기보다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재설계하는 초석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