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노형 뜨란채 아파트서 소비자-농업인간 직거래 방식 운영

 제주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3월 23일, 노형 뜨란채 아파트 올레마당에서 ‘수다뜰마켓’을 첫 개장한다고 밝혔다, 

 ‘수다뜰마켓’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계절농산물과 가공 수제품 등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소비자와 농업인이 직접 거래하는 제주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이다.

 이번 행사에는 수다뜰협의회를 비롯해 농촌교육농장, 강소농협의체 등 50여 농가가 참여한다. ‘수다뜰마켓’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며, 도내 계절농산물, 소규모 사업장 수제품, 천연 염색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은품 증정과 제품 할인 등의 이벤트와 함께, ‘양배추+깻잎피클 만들기’(200명 한정), 감귤염색․실내화분․밀랍미니양초 만들기 등 현장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 상품은 콜라비, 비트, 무, 양배추, 감자, 한라봉 등 계절농산물과 감귤과즐, 장류, 유제품, 벌꿀, 천연염색, 계란 등 가공품이다.

 또한, 텃밭을 가꾸고 있는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농작물 관리요령 등 영농상담 및 귀농․귀촌 상담소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아 농촌지도사는 “농부의 정성어린 손길로 수확한 농산물 및 수제품을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수다뜰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다뜰마켓’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원 농촌자원팀으로 전화(760-7532) 또는 방문을 통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