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선착순 모집, 3월 26일부터 총 5회 20시간 과정 운영

 도내 봄․여름․가을․겨울에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사계절 식재료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맛있는 음식실습을 통해 재해석 해보는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영)는 3월 26일부터 4월 23일까지 농촌생활과학관에서 5회 20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는 ‘제주 식재료의 이해’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 소비는 푸드 마일리지가 적은 환경적인 소비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과 생산 농가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면이 바다이면서 농촌과 어촌이 있는 반농반어 제주 사계절 식재료의 이야기를 통해 제주 전통식문화 계승 활동을 지원하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김정숙 식문화 스토리텔러와 제주연구원 문순덕 박사를 초빙해 △로컬푸드의 이로움과 건강한 식생활 △봄․여름․가을․겨울 식재료 이야기 △음식과 관련한 제주의 언어 △제주 식문화가 깃든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실습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3월 4일부터 모집인원 20명 충족 시 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623)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다.

 교육에 80% 이상 이수 시 수료증, 30% 이상 이수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방인경 농촌지도사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 식재료를 통해 제주음식의 문화를 알고 싶거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백세시대 건강한 삶을 누리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