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까지 접수, 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 대상

 

 제주자치도는 도민사회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및 사회적 자본(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추구할 수 있게 하는 신뢰, 소통, 협력, 규범, 네트워크 등 유·무형의 자산) 인식 확산을 위해 사회적 자본 증진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도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지원 분야는 사회적 자본의 핵심가치(신뢰, 배려, 소통, 참여 등)에 대한 ‘시민교육, 시민참여운동, 시민참여활동’으로 총사업비 4천5백만원(사업별 1천만원 이하)을 지원한다.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3월 4일까지 제주도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자치행정과(☎ 064-710-6854)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 선정 및 지원 금액은 자체 심사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합성, 사업의 파급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마을미디어 만들기 사업 등 총 5개 사업이 선정되어 4천8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신뢰와 화합의 제주공동체 구현을 위해 사회적 자본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