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식품생산관리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식품생산관리사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관리자를 의미한다. 주로 식품관련 법령 등을 적용해 식품·축산물 제조업체 등에서 사용하는 원료별, 제조공정별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중요관리점을 결정해 설정된 한계기준의 모니터링, 개선 검증하는 등의 HACCP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위해요소를 예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식품생산 과정에서 자체 위생 점검과 사내 위생교육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관리하기 위한 담당자를 양성하는 목적을 담고 있다.

 교육과정은 ▲식품위생 법령 ▲식품 등의 표시기준 교육 ▲이물관련법령 ▲HACCP교육 등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한국식품관리협회의 박정욱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5일까지로, 20명 이내 선착순 모집이며 교육은 3월 6일부터 3월 8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전체 24시간 교육과정에서 80% 이상 출석 이수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자격을 부여한다. 교육 대상은 청정헬스푸드 산업 관련분야의 지역기업과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제주산업정보서비스(JEIS, www.jeis.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교육과정과 관련한 문의는 제주TP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담당자: 064-720-309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