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 '청소년 만덕나눔서포터즈 나누미(美)'운영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의 지원을 받아 지난 1월 24일부터 30까지 도내 중·고등학교 청소년 10명과 함께  ‘청소년 만덕나눔 서포터즈2기 나누미(美)’를 운영했다.

 ‘청소년 만덕 나눔서포터즈-나누미(美)’는 나눔교육 및 나눔실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김만덕과 나눔에 대해 흥미를 전달하며, 이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나눔실천으로 연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1회부터 3회까지 ‘김만덕과 나눔’과 연계된 주제를 스스로 정해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나눔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며, 4회부터 5회까지 도련 1동 경로당을 방문해 ‘김만덕 동화구연, 나눔 윷놀이 게임, 흥겨운 노래자랑’ 등 재능기부 활동과 동문시장 일대에서 ‘나눔 캠페인’을 통한 나눔인식 개선 활동에 참가했다.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한 강민영 학생(애월고 1학년)은 “평소 접해보지 못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어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김상훈 관장은 “청소년들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김만덕과 나눔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고 나눔을 실천으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서포터즈 나누미(美)는 제주시내 경로당을 방문해 재능나눔 활동 및 김만덕기념관에서 운영하는 만덕봉사단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