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문화교육 분야, 16일 전문교육 분야, 17일 바리스타과정

 제주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고춘화)는 2019년 2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1월 15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은 총 17개 과정에 416명을 모집한다. 문화교육분야에는 아크릴화, 남도민요 및 팝아트 초급 등 7개 과정에 160명, 전문교육분야에는 매직스피치, 에니어그램 강사, 일본 가정식요리 및 바리스타 자격증 등 10개 과정에 256명을 각각 모집한다.

 문화교육분야는 미술, 음악 등 도민의 문화감수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삽화, 아크릴화 초급, 색연필로 배우는 보태니컬아트 초급, 남도민요 초급, 영화속의 클래식 음악여행 및 팝아트 초급(야간)과정을 운영하며 가족간의 화합을 위해 주말과정으로 소이캔들 만들기 과정도 운영한다.

 전문교육분야는 도민의 취·창업 역량 등 잠재능력 개발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건전여가 선용을 지원키 위해 매직스피치, 애니어그램 강사, 영어 프리토킹, 일본어회화 기초 1단계, 아로마 천연제품 만들기, 쉽게하는 중국요리, 일본 가정식 요리, 떡‧한과 만들기 및 주말과정으로 쿠키만들기 과정을 비롯해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을 운영한다.

 한편, 수강생 모집에는 노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우선 선발의 특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되는 도민은 1월 14일까지 설문대여성문화센터를 방문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교육과정 수강신청 시 홈페이지 일시 접속 불능 등 접속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신청 시작일을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swcenter.jeju.g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15일(화)에는 문화교육 분야, 16일(수)에는 전문교육 분야, 17일(목)에는 바리스타과정을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