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道정신건강복지센터 통한 트라우마 관리 등 승선자 심리안정 지원”

 원희룡 지사는 24일, 가파도 인근 해상 여객선 좌초 사고와 관련 “철저한 사고원인 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원희룡 지사는 또 “道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한 승선자들에 대한 트라우마 관리 등 심리안정지원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정신건강복지지원센터에 특별상담실을 설치하고 승선자들에게 지원과 관련한 안내문자를 발송할 것”도 지시했다.

 한편 12월 24일, 마라도에서 승객 195명을 태우고 제주로 향하던 블루레이 1호(199톤, 모슬포-마라-가파도 운항)는 가파도 해상에서 타기실 해수 유입으로 방향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확한 사고경위를 파악 중이다.

 블루레이1호는 사고 즉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출동 및 지원을 요청했고, 사고 내용은 즉시 서귀포시청 상황실과 도 해운항만과로 전파되었다.

 195명 승객 전원은 송악산101호를 이용해 제주도로 옮겨져 인명피해 없이 전원 하선했다. 블루레이1호는 블루레이2호에 예인되어 모슬포남항에 입항했다.

 제주도는 여객선 사고 원인을 정확히 규명해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수립함은 물론 해양수산부 제주해양관리단과 제주운항관리센터 그리고 선박안전기술공단과 함께 사고예방을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