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수거한 페트병 1천 5백여개로 도민과 제작
20일, 탐라문화광장서 점등식 진행해 재활용 의미 되새겨

 제주삼다수 페트병이 대형 트리로 재탄생해 제주 지역에 불을 밝히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자치도,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탐라문화광장에 4m 규모의 대형 트리 두 개를 설치하고 지난 20일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점등된 대형 재생 트리는 삼다수 페트병 약 1천 5백 여개를 재활용해 만들어졌다.

 제주 올레길에 설치된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비롯해 도민들이 직접 가정에서 발생한 삼다수병을 가지고와 트리 제작에 참여해 도민의 재활용 의식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2018 감사합니다. 2019년 함께 도시재생에 불을 밝히자’를 주제로 진행된 재생트리 점등식은 삼다수 다문화 어린이 공연과 LED 연하장 인사나누기, 포토 연하장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연말을 맞아 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재생트리 제작 및 점등식 퍼포먼스를 통해 제주도 내 환경오염의 이슈인 페트병 재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10월부터 제주의 주요 관광지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일회용품 쓰레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도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페트병 자동 수거 보상기 시범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