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018 제주화장품산업 육성 심포지엄

 최근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는 제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청정자원을 활용한 제주화장품 원료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8 제주화장품산업 육성 심포지엄’을 12월 21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천연 화장품 원료의 소비자 니즈(needs) 확대에 따라 국내 최대 자원보유 지역인 제주에서 청정제주 화장품원료 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자리이다.

 또한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따른 국내 업체의 원료 수급 불안정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시점이 도래해 국가간 자원 확보를 위한 특화 화장품 원료의 제품화 개발 및 선점이 매우 필요한 시점에서 제주화장품산업에서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되는 것이다.

 특히 지난 4월 제주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청정자원 기반 화장품원료 산업화 지원센터 구축사업(총사업비 200억)’을 유치하면서 제주청정자원을 기반으로 화장품 원료의 산업화를 위한 기반 센터 건립, 화장품 원료화를 위한 시험생산장비 및 연구개발 장비 구축,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지원 등 원료의 국산화를 통해 수입 원료를 대체함으로써 천연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화장품 산업 트렌드와 시장진출 전략 ▲베트남 시장 진입전략 ▲나고야의정서의 이해 및 화장품업계의 대응방안 ▲제주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현황 및 전망(Ⅰ,Ⅱ)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주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한 화장품원료 인프라 구축과 기술확보를 통해 지역 내 관련 기업육성 등이 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자치도 주최로 (재)제주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 (사)제주산학융합원 주관, (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 (사)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후원으로 열린다.

 ※ 문의 : 제주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 화장품사업팀(064-720-2351, 2361, 2358).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