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임춘봉, JDC)는 12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첨단과기단지) 입주 기업과 ‘2018 제주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 우수성과를 달성한 입주기업 포상과 동반성장 사업추진 성과 공유, 축하공연 및 환영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매출 우수기업으로 ㈜대은,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는 한국에너지종합기술㈜가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4개 첨단강소기업 중 ㈜아인스에스엔씨는 ‘BAS(Big data+AI+Simulation) 기반의 디지털 트윈’이라는 주제로 동반성장 사례를 발표했다.

 ‘이동선 JDC 사업관리본부장은 “전반적인 불경기 속에서도 올 한해 입주기업들이 매출액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며 “JDC는 내년에도 첨단강소기업 육성사업 뿐만 아니라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최고의 국가산업단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제2첨단과학기술단지(제2첨단과기단지)는 토지보상협의회가 구성됨에 따라 내년부터 본격적인 토지 보상 절차가 추진된다. 제2첨단과기단지는 2020년 기반공사 착공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