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17일, 총 24교 522명 학생 참가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우며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18 하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11월 11일, 17일 등 2주간에 걸쳐 서귀포초등학교를 포함한 2개 장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자율적인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체력 증진과, 학업집중도 향상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은 물론 스포츠를 통한 바른 인성함양으로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되었다.

 초등학교는 학교 규모에 따라 6학급 이하 남자 축구, 7학급 이상 남자 축구, 7학급 이상 여자 축구로 구분해 총 14교 학생 259명이 참가한다. 중학교는 남자 축구 및 여자 축구 10교 학생 263명이 참가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배운 실력을 바탕으로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승패를 떠나 자신과의 아름다운 경쟁을 하게 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고 꿈과 끼를 키워주며, 상호간의 이해를 넓히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체력이 향상되고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승부보다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앞으로도 스포츠클럽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