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초등학교(교장 홍상국)는 ‘2018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을 맞아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최한 ‘2018 세계학교우유의 날 행사’에서 우유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는 학교우유급식에 대한 이해 증진과 학교우유급식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행사이다.

 외도초등학교는 위생적인 우유관리, 우유를 활용한 학교급식 식단 메뉴개발, 폐우유팩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 활동, 우유급식 배식지도 및 우유관련 영양교육 수업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제주도내 학교에서는 유일하게 우유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외도초등학교가 ‘학교우유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제주시교육지원청 강동우 교육장 및 학교급식 관계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 전교어린이회 회장단이 함께 한 자리에서 현판식을 거행했으며, 포상금으로 교육용품비용 2백만원을 지원받아 학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학교우유급식에 대한 동기부여 및 우유 음용 확산을 유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외도초등학교는 ‘꿈과 사랑이 커가는 행복한 학교’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튼튼한 외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교우유급식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우유 음용습관 형성을 통한 체력증진 도모 및 우유급식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꾸준히 교육․홍보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