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도내업계 공동으로 대만 크루즈관광설명회 개최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 크루즈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도내업계와 공동으로 지난 8일, 대만 타이베이국제무역센터에서 현지 크루즈선사 및 여행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크루즈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프린세스크루즈, 스타크루즈 등 대만 크루즈선사 및 대표 여행사가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제주 크루즈인프라와 체험 및 제주 고유문화 위주의 기항지 관광상품 콘텐츠를 소개, 향후 제주기항에 따른 관광상품 구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선사대리점, 여행사, 관광지, 공연기획사 등 도내업계와 현지 업계간 B2B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약 70건의 상담과 협의가 이뤄지면서 향후 제주 기항 시 상품 구성에 대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임박종 부이사장은 “최근 대만 크루즈 관광객들이 새로운 관광노선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선사들이 제주로의 기항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만 내 크루즈관광업계 분들이 제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향후 더 많은 크루즈가 제주로 기항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8월, 제6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시 제주-대만(기륭)-일본(오키나와)간 새로운 크루즈 운항노선 개설을 위한 협력프로젝트 협약식의 후속조치로 삼자 간 이행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실무회의도 추진됐다.

 이와 관련해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제주 크루즈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만, 일본 등으로 크루즈시장 다변화를 추구하고 이와 더불어 크루즈관광 내수시장 활성화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해외마케팅처 740-6056.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