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21일, 제주․푸켓․잔지바르 등 섬들의 이야기

 제주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 ITOP포럼 사무국이 주관하는 섬관광정책(Inter-Islands Tourism Policy, ITOP)포럼 특별기획전이 11월 12일부터 11월 21일까지 K-Style Hub 문화체험전시관(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ITOP 회원 도시들간 문화, 예술, 자연을 잇는 사진과 물품 전시 그리고 식문화 체험 쿠킹 클래스로 구성된다. 

 섬관광정책포럼은 1997년 제주도와 중국 하이난성, 일본 오키나와현, 인도네시아 발리주가 섬 정부간에 관광정책 협의 및 지원 등 연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설한 공동협의체이다.

 ITOP포럼은 섬의 경제적 성장뿐만 아니라, 섬의 문화적 가치를 인지하고 섬의 고유성을 보호하는 섬관광의 비전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전을 보여줌과 동시에 ITOP 회원도시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교류협력을 증진을 위해 주기적으로 모이고 있다.

 회원 지역은 10개 지역으로 ▷대한민국 제주 ▷인도네시아 발리 ▷중국 하이난성 ▷일본 오키나와 ▷미국 하와이 ▷스리랑카 남부주 ▷탄자니아 잔지바르 ▷태국 푸켓 ▷필리핀 세부 ▷말레이시아 페낭이 가입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제주가 포럼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제주, 오키나와, 스리랑카 남부주, 잔지바르, 푸켓, 페낭 등 6개 지역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전 홍보 이벤트, 개회식 문화 행사, 회원국 식문화 체험을 위한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관광공사, 한식진흥원, 주한스리랑카대사관, 주한탄자니아대사관, 오키나와현청,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글로벌이너피스가 협력하고 있다.

 전시 개회식은 11월 12일 오후 4시, K-Style Hub 문화체험전시관(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에서 열리며 회원 지역 문화 공연, 전시 도슨트 해설, 제주메밀육성사업단이 준비한 제주메밀 다과 시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 문의처 : 제주관광공사 연구조사센터(064-740-6957)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