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퍼시픽호텔에서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정을 꾸리고 살면서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부부 7쌍을 대상으로 ‘2018 행복이 가득한 결혼식’을 거행했다.

 이 결혼식은 송은옥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과 홍경애 제주시새마을부녀회장의 화촉점화를 시작으로 이규배 제주국제대학교 교수의 주례, 축하공연, 신랑·신부와 가족·친지들이 함께하는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특별한 날이 되도록 이들 부부의 앞날을 축복했다.

 이번 결혼식을 치르는 7쌍의 부부는 모두 다문화가정 부부로 신부의 국적은 네팔, 몽골, 필리핀이 각 1명이고 베트남, 중국이 각 2명이다.

 이들 7쌍 부부의 행복한 결혼식을 위해 제주퍼시픽호텔(대표:황시형)에서 예식장 임대 및 다과 등을 후원했고, 대한미용사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협의회에서 헤어 및 메이크업을 지원해 주었다.

 또한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탐모라클럽을 비롯해 전)만덕봉사상 수상자 진춘자 어르신,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및 제주시새마을부녀회, 별빛누리봉사회, 제주시다문화가정지원센터, 원불교제주교구 여성회 등에서 정성어린 선물을 마련해 새롭게 출발하는 부부들을 격려하고 나눔과 배려가 있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결혼식이 되었다.

 한편 제주시 행복이 가득한 결혼식(합동결혼식)은 지난 1984년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565쌍의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