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금) 오전 7시, 제주칼호텔 2층 연회장
김병도 서울대 교수 초청, ‘도전력(力)’ 주제 강연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제주은행․제주농협·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후원의 ‘제101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이 10월 26일(금요일) 아침 7시, 제주시내 칼호텔 2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101차 포럼에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분야의 석학으로 꼽히는 김병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도전력(力)’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병도 교수는 이번 포럼에서 경제 역동성을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현상을 진단하고, 기업이 도전정신을 상실한 이유와 이를 회복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또, 고도성장의 혜택을 경험한 기성세대들이 먼저 위험한 일에 도전할 것을 강조하고, 도전력을 키우기 위해 자유를 존중하고 삶의 숭고한 목표를 세우며 도전하고 훈련하는 방향을 제시한다.

▲ 김병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김병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김병도 교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마케팅에서의 계량경제, 통계 이슈 등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힌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와 시카고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카네기멜론대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처 현재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임하고 있으며, 서울대 경영대학장 겸 대학원장을 역임하였다.

 김병도 교수는 한국소비자학회 부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제일기획 사외이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경영학 두뇌>, <혁신으로 대한민국을 경영하라>,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도전력(力)>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