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28일 신화역사공원·서귀포시 일원…문화 이벤트 다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임춘봉, 이하 JDC)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신화역사공원과 서귀포시 일원에서 ‘제1회 JDC 제주신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JDC 제주신화 페스티벌’은 소중한 문화유산인 제주의 신화를 알리고, 신화에 담긴 제주의 독특한 문화와 예술을 제주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제주신화를 재발견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늘은 어떤 신이랑 놀지?’란 슬로건으로 제주신화 창작동요제, 창작뮤지컬, 도민참여 플리마켓(신(神)나장 만나장)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소울번즈, 로이킴, 자이언티, 긱스 등이 출연한 다양한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25일에는 신화역사공원에서 도내외 작가들이 참여하는 '제주신화 아트페어'로 페스티벌의 개막을 알린다. 26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도내외 신화 연구가가 참여하는 제주신화포럼, 웹툰 ‘신과 함께’의 작가 주호민의 토크콘서트 등과 국내 유명 아티스트 로이 킴, 정소리의 축하공연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이틀째인 27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제주신화 창작동요제, 창작뮤지컬,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소울번즈의 제주신화 퍼포먼스와 더불어 자이언티, 긱스 등이 출연하는 ‘Hip한  콘서트’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빈 화판에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한 그래피티 아트, 어린이 인형극 등이 열린다. 또 신화페스티벌 기간 동안 신화분장체험, 신화 Run&Learn 등 관객 체험 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박현철 JDC 투자개발본부장은 “제주 신화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통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신화에 관심을 갖게 되고, 제주신화가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JDC 제주신화페스티벌’은 도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jejumyth.co.kr)나 JDC 관광산업처(064-797-5729) 또는 페스티벌 운영사무국(064-725-09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