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늘 아래 제주에서 만나는 별빛 이야기

 제주시는 오늘 10월 20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별빛누리공원 일원에서 ‘제주 별빛 이야기’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 별빛 이야기는 다양한 천문우주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천체투영실 돔 영화 상영 및 제주의 아름다운 밤하늘 별자리 관측회, 그리고 10월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가을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별빛 이야기 체험부스는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주간에 운영되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태양계 관찰,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한 태양 관측, 생일 별자리 컵 만들기, 김효은 작가와 캘리그라피 별자리 액자 만들기, 장식용 모형 망원경 만들기, 별자리 호일 아트 만들기, 별빛 오르골 만들기, 혼천의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천체투영실 돔 영화관에서는 가족 누구나 함께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상물을 준비했으며, 별빛 관측회는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별빛누리공원 태양계 광장에서 별자리 설명과 함께 10여대의 망원경으로 달, 화성, 토성 그리고 여러 가지 특징 있는 별들을 관측해보고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촬영한 천체 이미지를 모니터로 확인해볼 수 있는 특별한 천체 관측 체험 시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가을 향수 만들기는 조향사와 함께하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당일 오후 3시, 5시 그리고 7시30분에 각각 운영되며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제주 별빛 이야기 행사에서 체험부스와 돔 영상 관람 및 별빛 놀이는 유료로 운영이 되므로 사전에 부스별 참가비 안내는 당일 현장에서 또는 사전에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단, 야간에 진행되는 별빛 관측회는 무료로 운영되지만, 당일 저녁 비가 오면 야간 별빛 관측회 행사는 취소가 된다. 제주 별빛 이야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전화(728-8900) 또는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star.jejusi.go.kr)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