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12일, 제주 라마다플라자 호텔과 4‧3평화공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10월 11일, 12일 이틀 일정으로 제주 라마다플라자 호텔과 4‧3평화공원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과의 2018년 2차 대학진학정보교류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교류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16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50명의 선생님들이 참가하며, 워크숍 및 4‧3 평화 기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1부에서는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의 학교 지원 사례 및 효과’라는 주제로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의 이성복 교사와 최수정 대학입학지원관의 강의와 ‘제주진학지도 사례(소논문 지도 방법)’이라는 주제로 대정여자고등학교 김형진 교사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워크숍 2부에서는 8명씩 9개 분임으로 나뉘어 지정 주제 또는 자율 주제로 토의한 후에 분임발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지정 주제로는 ▲단위 학교 진로지도 역량 강화 방안 ▲교육청 차원의 협력 지원 방안 ▲진로진학 지원 시스템 프로그램 활용 사례 등이 선정되었다.
이번 대학진학정보교류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서울특별시교육청간의 MOU 교류협력 사업으로 2016년부터 매년 2회씩 개최되는데, 상반기에는 서울에서 하반기에는 제주에서 개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류를 통해 양 교육청은 진학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대학 진학 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