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감독, 윤종호 촬영감독, 마이크 비숍 감독, 28편의 경쟁작 심사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본선 진출 영상 18편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본선 진출 영상 18편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에서 개최될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JDFF)’의 경쟁부문 심사위원으로 박종원 감독, 윤종호 촬영감독, 마이크 비숍 감독이 위촉되었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영원한 제국> 등을 연출한 90년대 대표적 한국 영화감독인 박종원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같은 학교 영상원에서 영화연출 교수로 재직중이다.

 윤종호 촬영감독은 양익준 연출의 <똥파리> 촬영감독으로 데뷔하고, 이번 여름 흥행 공포영화 <곤지암>에서는 드론, 고프로, VR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실험한 바 있다.

 미국의 마이크 비숍 감독은 <야생의 왕국 Kingdom of the Wild>으로 금년 다수의 해외 드론 영화제에서 연속 수상을 하고 있다. 그는 <로그 원 :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드론 촬영을 맡았고, 현재는 2019년 개봉 예정인 <어벤저스> 시리즈 후속작의 드론 촬영 중인 대표적인 드론 영상 감독이다.

 동북아 한/중/일/대만 등 4개국을 대상으로 한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경쟁 부문에는 총 350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6개 카테고리 28편(영상 18편, 사진 10편)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의 공식심사위원단은 경쟁 부문 본선 진출작을 심사해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3일 JDFF 어워즈쇼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