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KCTV 제주방송 공개홀,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

 제주자치도는 김용태 마케팅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 주제로 10월 4일 오후 3시에 KCTV제주방송 공개홀에서 제주미래비전 도민 공감을 위한 올해 두 번째 석학강좌를 개최한다.

 제주미래비전 도민공감 석학강좌는 제주미래비전의 핵심 가치인 ‘청정’과 ‘공존’을 다양한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제주의 매력과 제주인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제주미래비전에 대한 도민사회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하여 3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KCTV제주방송을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김용태 소장은 한국경제TV에서 ‘김용태의 마케팅 이야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산업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트로이의 목마를 불태워라>, <마케팅은 예술이다>, <부모여, 미래로 이동하라> 등이 있다.

 강연 주제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은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본질과 미래를 알 수 있는 내용으로써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블록체인은 4차산업혁명과 어떻게 연관되는가?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제주자치도에서는 석학강좌를 이번 강연을 포함해서 10월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며 다음 달 초에는 저명한 강연자를 초청해 대학캠퍼스 내에서 토크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내년에도 청정과 공존의 가치에 대한 자연 환경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국내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를 도민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