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지난 21일, 표선생활체육관에서 ‘1일 7천보 걷기로 비만예방’과 ‘금연, 절주로 100세건강 혼디갑주’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연․절주 결의대회 및 건강체조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동부 지역 각 마을별(생활터별), 동아리별로 1년 동안 진행되어 온 운동 교실의 결실로 참여자들에게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사기 진작을 통해 지역사회에 운동 파급효과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건강과 화합의 중요함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발표대회는 총 25개팀 60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가 종목은 라인댄스, 건강 체조 등으로 참여자들은 60~70세 이상 어르신들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했다. 화려한 댄스복 등으로 차려 입고 마을의 장점과 동아리의 특성을 안무에 가미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부대 행사로 건강 홍보관을 운영해 혈압·혈당체크, 폐나이 측정 등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구강 카메라로 내 구강 관찰하기 및 구강 상담 등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할 기회도 제공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주민들이 희망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해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