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0일 오전 10시, 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총파업 총력투쟁 7대 요구 공표 기자회견을 갖고, 적폐 청산과 비정규직 철폐 등 7대 요구를 제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문재인 정부의 노동정책에 불신을 드러내며 총파업을 예고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촛불 항쟁의 힘으로 당선된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에 대한 방향을 잃고 있다. 각종 정책에 보수화를 보이면서 노동정책 역시 중대한 갈림길에 놓여있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전교조의 법외노조 철회, 공무원노조의 해고자 복직 등을 약속했지만 지키지 않았으며 최저임금 1만원 공약을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와 사용주의 반발로 내팽개쳐버리고 말았다”고 강도높게 지적했다.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는 상시업무에 대해 직접고용을 실시, 기간제법과 파견법 등을 전면 개정해 비정규직 차별을 해소하고,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라”고 요청했다.

 민주노총은 올해 하반기에 적폐청산·노조할권리·사회대개혁을 주제로 2018 총파업 총력투쟁에 앞서 문재인 정부에 대하여 7대 요구 조건을 공표했다.

 민주노총은 80만 조합원의 총파업 총력투쟁을 통해 ‘개악 최저임금법 원상회복’을 비롯해 노동 적폐 완전 청산, 비정규직 철폐와 노동기본권 전면 보장 및 안전사회 구축을 위한 노동 관계법 개정 쟁취,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 보장성 강화 등 사회임금의 안정적 기반 확보, 재벌체제 전면개혁 교두보 확보를 요구하고 만들어 간다는 방침을 정했다.

▲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0일 오전 10시, 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총파업 총력투쟁 7대 요구 공표 기자회견을 갖고, 적폐 청산과 비정규직 철폐 등 7대 요구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0일 오전 10시, 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총파업 총력투쟁 7대 요구 공표 기자회견을 갖고, 적폐 청산과 비정규직 철폐 등 7대 요구를 제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기자회견문에서 밝힌 7대 요구는 ▲적폐 청산 ▲비정규직 철폐 ▲노동기본권 보장 ▲사회임금 확대 ▲안전사회 구축 ▲재벌 개혁 ▲최저임금법 원상회복 등이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만약 10월 말까지 노동 관계법 개정 등의 가시적 조치가 없으면 11월 7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