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센터, 자체생산 배추모종 83,000주 공급

 도서지역 채소자급률 향상을 위해 1996년부터 23년간 보급하고 있는 추자도 텃밭 농사용 배추 모종을 올해에도 83,000주 공급을 완료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최윤식)는 영농조건과 기반이 취약한 추자도에 채소자급률 향상과 영농기술 현장 지원으로 농촌지도사업 신뢰를 높여 오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서지역 추자도의 영농기술 향상과 유휴 농경지 이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고추와 배추 모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5월 고추묘 5만본 공급에 이어 9월 4일 배추 모종 83천본을 공급 완료했다. 이번에 공급한 배추 모종은 지금 정식하면 11~12월에 수확 가능하며 쌈, 김장김치용으로 이용되게 된다.

 배추 모종은 지난 8월, 공정 육묘장에 파종해 육묘 전문가의 철저한 관리를 거쳐 생산되었는데, 제주농업기술센터는 1,485㎡의 육묘장에 전자동 파종시스템을 갖춘 기계실 165㎡와 묘 이송과 관수시설, 이동형 육묘시설을 완비해 교육용, 실증시험용과 도서지역 공급용 모종을 생산하고 있다.

 신근명 근교농업팀장은 “앞으로도 추자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채소 모종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 전하면서 “도서지역 농업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농촌지도사업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