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기 신규임용자 과정 교육 실시

 제주자치도 인재개발원은 도 및 행정시에 신규로 채용되는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제2기 신규 임용자 과정’교육을 운영한다.

 4주간(9.3〜9.28)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는데 입교식은 9월 3일 오전에 열렸다.

 이번 교육은 ▲기본직무과정 ▲공직가치 등 청렴교육 ▲제주정체성 함양과정  ▲소양과정 ▲분임연구토의 활동 ▲민생체험활동 ▲평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공직현장에서 실무적응력 강화를 위한 행정법, 예산실무, 민원실무, 회계실무 등의 직무과정과 e-호조시스템, 올래시스템 등 행정내부시스템 교육을 확대하고 제주자치도의 공무원으로서 제주의 정체성 함양과 국정과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4.3의 이해, 제주역사‧문화 바로알기, 제주어의 이해, 4차산업혁명의 이해, 통일안보교육 등의 과목을 운영한다.

 또한 공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인문학, 기본소양 강화를 통해  조직 속에서의 개인의 역할 인식의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사회복지, 환경, 경제 등에 대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체험함으로써 도정 현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게 된다.

 특히 청렴과 공직가치 함양, 팰로우십 내재화 등을 통해 공직 입문단계에서부터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확립하고 도민들에게 봉사하는 참공직자로서의 능력을 배양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규 임용자과정은 지난해 3기 363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총 3기 350여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올해 초 1기 106명에 대해 기 운영 된 바 있다.

 김홍두 제주자치도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에 입문하는 신규 공무원들의 기본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행정현장과 공직생활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고, 대민서비스 정신과 청렴실천의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공직생활을 하는데 바람직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