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특강, 인형극 공연 등 행사 다채

 제주시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책 한잔 어때?’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우당도서관은 오는 9월 5일, 도서관 소강당에서 어린이집, 유치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똥통귀신 노일저대’ 그림자극 공연, 9일에는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목걸이 가죽 지갑 만들기’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 15일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김정선 작가  초청 ‘내 글 내가 스스로 고치는 비법 특강과 저자와 함께 차 한잔 마시며 대화 나누기’ 시간이 마련된다.

 기적의 도서관은 9월 15일 △책 읽는 부모 아카데미 ‘함께 키우기의 즐거움’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그림책 스토리텔링’ △생각이 쑥쑥! ‘책나라 어린이 프로그램’이 연달아 진행되며 9월 21일에는 △책 읽는 ‘어린이 동화구연 대회’를 개최해 창작동화, 전래동화 구연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조천읍도서관은 9월 9일 책을 10권 이상 대출한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가죽공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음식의 세계’를 주제로 한 도서 전시회를 운영한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기적의도서관, 조천읍도서관)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책을 더 가까이하는 독서생활화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