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특별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산림휴양과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31일(화)부터 다음달 2일(목)까지 3일간 한라생태숲에서 여름 생태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라생태숲 여름 생태학교는 숲에 사는 모든 생명들이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계임을 알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여름방학기간에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나는 식물박사”로 8회째 생태학교 입학생을 기다리고 있다.

여름 생태학교는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2시간씩 운영되며 숲해설가와 함께 4개 팀으로 나누어 첫째날에 “뿌리야 넌 원래 줄기였다며…”, 둘째날 “ 잎아, 네가 하는일이 궁금해”, 마지막날 “열매의 꿈은 무엇일까?”을 주제로 식물구조에 대해 알아보는 자연놀이와 실험을 하게 된다.

주제별 내용을 보면 식물의 뿌리와 줄기의 운반작용 실험과 다양한 줄기의 크기, 색깔, 겉모습 등을 관찰하고 나뭇가지 세우기, 질경이 제기차기 등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를 하며 느끼는 살아 있는 자연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정성호 산림휴양과장은 “숲을 구성하는 식물을 주제로 3일 동안 체험과 실험을 통하여 자연을 느끼며 다양한 생태놀이를 통해 숲과 가까워 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라생태숲 특별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7월 16일부터 홈페이지 (http://hallaecoforest.jeju.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초등학생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라생태숲 홈페이지와 전화(061-710-8685,869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