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6일 오후 4시부터 제주고등학교 100주년기념관(재암홀)에서 2018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16년 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람정제주개발의 신화역사공원조성사업 연계 해외연수 및 취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어학연수, 해외 어학연수(3개월), 해외취업(1년) 후 귀국하여 JDC투자기업에 전원 연계 취업하는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2016년 9명의 학생들이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전원 어학연수와 해외취업 1년을 마치고 ㈜제주신화월드에 취업하였으며, 특성화고 학생들은 같이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 열정과 성실함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어 2017년에는 20명, 2018년에는 인원이 25명으로 대폭 확대된 계기가 되었다.

도교육청은 특성화고 싱가포르 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학력보다는 능력중심의 사회를 정착시키며, 특성화고의 글로벌 취업동아리를 활성화하여 향후 확대되는 해외취업 인력 양성과 취업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