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선거 제주시 화북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준비된 일꾼 당찬 현장전문가 강성의 도의원 후보가 9일 오후7시 화북주공아파트4단지 입구에서 총력유세를 갖고 마지막 표 다지기를 했다.

화북의 변화를 가슴에 품고 도의원에 출마한 강성의 후보 총력유세에는 문대림도지사 후보, 오영훈 국회의원, 김영순 제주여민회공동대표 등 강성의 후보의 지지자들이 화북주공아파트입구 일대를 가득 메워 강성의 후보에게 전폭적인 지지와 승리를 기원했다.

지지발언으로 유세차량에 제일 먼저 오른 문대림도지사 후보는 “화북의 변화가 제주의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강성의 후보와 함께 하겠다”며 “촛불시민이 만들어낸 문재인 대통령의 정당,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어나가는 정당,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나가는 정당, 더불어민주당의 기호1번 강성의 후보가 도의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적극 호소했다.

이어 오영훈 국회의원도 “화북동 도의원후보로 당당하게 공천을 받고 선거운동을 시작하여 이제 4일 남았다. 이제는 섬세한 여성정치인들이 필요한 때”라며 “국가예산구조와 지방예산시스템을 제대로 알고,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 지 잘 아는 사람, 아파트 생활공동체를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강성의 후보다. 많은 분들이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고 있다”며 화북에서 도의원이 탄생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했다.

김영순 제주여민회 대표는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는 제주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선거로 누가 더 화북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할 수 있는지, 누가 더 어린이의 안전한 환경,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청장년들의 활력이 넘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인가를 심판해야 하는 날’로 ‘정당공천을 받기 위해 이 당, 저 당을 기웃거리다 공천을 못 받으면 무소속이라도 좋다는 후보, 이명박 박근혜와 함께 지난 9년 동안 대한민국 국민임을 부끄럽게 만들고 전쟁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정정선언을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후보를 화북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 선출 할 수 없다’”며 “기호1번 강성의후보가 도의원이 된다는 것은 우리의 아들 딸들에게 희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화북동의 변화를 지역주민과 성의있게 만들어 갈’ 강성의 후보를 도의회로 보내줄 것”을 화북주민과 지지자들에게 간곡히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유세차량에 오른 강성의 후보는 ‘화북은 늘 2%가 부족하다. 여전히 사람들에게는 화북이 변두리라는 인식, 주택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공업지역,

아직 시작도 못한 상업지역 개발, 점점 늘어나는 20년 이상의 낡은 집, 주차장문제, 정비되지 않은 도로 등 문제들은 산적되어 있지만 어느 것 하나 시원하게 해결되지 못했다“며 ”이는 일꾼의 문제로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대책을 제대로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강성의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과의 소통과 참여, 성공사례 등을 통해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고 제주도정을 설득하고, 국회의원, 정부를 통해 예산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도의회는 실습기간이 없다. 아무나 조례를 발의할 수 없다. 도 예산의 수립과 집행과정은 그냥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도정을 제대로 견인하려면 일당백의 경험과 실무경력이 필요하다”며 ”이 모든 것을 갖춘 강성의가 그 일을 해내겠다. 선택해 달라 화북에서부터 더 나은 제주를 만들겠다. 화북동민만 바라보고 화북동민과 함께 걸어가겠다“고 기호1번 강성의를 선택해 달라며 간절히 호소했다.

▶더 나은 제주 더 좋은 화북을 성의있는 정치로 만들어 가기 위한 화북의 미래좌표

- 연북로 도로 조기개통
- 다목적생활문화센터 건립
- 남문주변 주차문제 해결 및 남문도로 정비
- 화북공업지역의 재생프로젝트 실현
- 오현고 동쪽 금산마을 출입도로 재정비
- 안전한 보행길, 등굣길 확보
- 마을의 역사, 문화, 생태 테마존 조성
- 황사평 맞춤형 대중교통 마련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