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후보가 왜 새누리당식 선거운동 답습하는지…”

“무소속 원희룡 후보가 또 다시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선거판을 진흙탕 싸움으로 몰아가려는 술수를 부리고 있다”

원희룡 후보는 문대림 후보가 기사댓글을 조작했다는 의혹을 11일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날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는 대변인 논평을 내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문대림 후보측은 “이는 자신의 지지도가 열세에 놓이자 이를 만회해 보려는 속셈을 드러낸 것”이라며 “근래 ‘드루킹’ 사건이 전국적으로 이슈화되자 이를 제주도지사 선거에 이용하려는 음해공작에 지나지 않는다”고 평가절하 했다.]

또 “원 후보의 관권선거가 무차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도민사회 여론이 악화되자 이를 모면해보려는 얕은 술수를 꺼내든 것에 불과하다”며 “원 후보가 왜 이 지경까지 왔는지 측은할 따름”이라고 토로했다.

특히 “펙트도 없고 기술적 문제도 밝힐 수 없다면서 ‘합리적 의심’이라 우겨대는 건 도대체 뭐란 말인가! 기자들의 질문에 제대로 답을 못해 쩔쩔맬 수준의 의혹 제기라면 ‘합리적 의심’이 아니라, 자신의 과오를 자수한 ‘불법적 선거운동’”이라며 “문대림 후보는 원 후보의 주장과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재차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원 후보는 음해와 공작으로 얼룩진 ‘새누리당식 선거운동’을 즉각 접기를 바란다”며 “왜 무소속 후보가 과거에 몸담았던 정당의 부당하고 진부한 선거운동 행태를 답습하고 있는지 의아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문대림 후보측은 “우리는 원 후보의 이런 행태에서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음습한 적폐를 다시 보는듯하여 안타까움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적폐청산을 바라는 제주도민들은 원 후보의 이런 음해공작 행태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6월 13일 표로써 심판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