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리사무소 마당서 어르신 등 “얼씨구“
"경품추첨 등 푸짐한 선물로 마을잔치 백미"

5월 경로의 달을 맞아 성산읍 시흥리마을회(이장 현승민)가 주최하고 청년회(회장 강정환), 부녀회(회장 고희배), 어촌계(계장 부영성), 학부모회 등에서 주관하여 지난 21일 시흥리사무소 마을회관 1층과 앞 마당에서 ‘시흥리 마을회 경로잔치 및 리민화합 노래자랑’을 개최했다.

6.13 선거로 인해 미리 앞당겨 개최된 이날 마을 경로잔치에는 이상순 서귀포시장, 정영헌 성산읍장, 고용호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현기종 도의원 예비후보, 강윤형 원희룡도지사 사모, 손여옥 이석문 교육감 사모, 이맹숙 문대림 도지사 예비후보 사모, 강지선 시흥초등학교장, 부성영 시흥초총동문회장과 회원, 현종환 제주시시흥향우회장 및 회원, 임광훈 제주오션파크 대표, 인근 마을리장 및 한대권 노인회장을 비롯한 동네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성한 행사를 펼쳤다.

마을 부녀회 및 학부모회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전복죽과 돼지고기, 과일, 떡 등으로 어르신들을 대접했으며 이상순 시장과 정영헌 성산읍장은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승민 시흥리장은 “첫만남이 시작되는 마을, 시흥리마을회 경로잔치 및 리민화합 노래자랑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오늘 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언제나 어르신들이 즐거운 마을을 만들어 내년에도 더욱더 충실하게 행사를 가지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순 서귀포시장도 "마을의 지주 같은 믿음인 '심돌정신'으로 성산읍에서 가장 단합이 잘되는 시흥리의 경로잔치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것"과 "현승민 이장을 중심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또 한대권 노인회장은 “자녀들이 출가하고 혼자 점심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경로잔치로 다함께 모여 즐겁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며 “행사를 주최한 청년회와 마을회, 부녀회 등 모든 분들께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식전행사로 성산읍 민요합창단인 '한마음민요합창단'이 축하 공연을 펼쳐 이상순 서귀포시장 및 참석자들이 한데 어울려 현장의 분위기를 달궜고 식후에는 경품추첨으로 참석한 모든 분들이 선물을 받아 풍성한 마을잔치의 백미를 이뤘다.

한편 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은 재제주시성산읍시흥향우회(회장 현종환)에서 주최하여 시흥마을 어르신들에게 ‘효도관광 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날 제주도 관광지를 둘러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