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경찰청(청장 이상정)은, 인터넷 성구매 사이트(오피놀자)를 이용 성매매 여성 사진 등 게시하여 제주시청, 연동, 노형 등 오피스텔에서 불특정 남성들을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하는 광고가 증가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 지방청‧서 합동단속팀(8명)을 편성 하여 단속활동 중 지난 26일 오후 8시 30분경 수차례 알선책과 접촉 후 “오피스텔 기습 현장단속”을 실시하여 성매매알선행위등처벌법위반으로 알선책 등 3명을 전원 검거했다.

이번 기습 현장단속에서, 오피스텔 성매매 알선책 이○○(남, 40세)는 올해 2월부터 최근까지 제주시 소재 ○○○오피스텔 4개를 임대하고, 비공식 인터넷 성구매 사이트 광고를 보고 찾아온 불특정 남성들에게 성매매 대금으로 1시간에 코스당 18만원에서 20만원을 받고, 인터넷 여성 전용 아르바이트 사이트인 밤알바 등을 이용하여, 고용한 김○○(여, 25세)등 3명을 임대한 오피스텔 각 호실에 거주하게 하고 성매매를 알선해뒀다.

또한, 현장 단속 당시 여성들이 거주하던 오피스텔에서 성매매에 사용된 콘돔, 휴대폰 등이 확인됐다.

제주지방경찰청에서 관계자는 “건전한 성문화를 저해하고 제주도내 음성적으로 번지는 불법 오피스텔 성매매 근절을 위해 앞으로 인터넷 성구매 사이트 모니터링 강화 및 강력한 단속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