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4일오후 3시, 7시 제주 문예회관 공연
2016년 서귀포 공연 전석매진 이어 두번째 무대

 이번 제주의 겨울은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렸다. 봄꽃이 만발한 4월, 폭설과 폭풍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해빙의 계절, 봄이다. 출렁이는 쪽빛 바다와 노란 유채꽃의 손짓, 붉은 동백의 단아함.. 원색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제주의 봄이 한창 축제로 활기가 넘친다.

오는 4월 14일(토) 오후 3시, 7시에  제주 문예회관 걸쳐 펼쳐지는 로망스 예술무대, 청향 예술기획, 제주 국제 오페라단 주최, 제주 문화예술 진흥원, 한국예총 제주도 연합회, 제주문화원외 다수에서 후원하는 제주의 봄, 축제의 향연에 중국의 전설이야기 『오페라 투란도트』가 온다.

이에 부응이라도 하듯 푸치니의 유작 ‘투란도트’의 제주 상륙은 봄의 향연을 더욱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대부분의 오페라가 비극적인 결말로 씁쓸함을 주는 데 비해 ‘투란도트’는 대표적인 희극오페라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고 진정한 사랑에 대한 교훈이 담겨 있어 더욱 감동을 준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투란도트’역을 맡은 Sop. 김경미님과 오능희님은 대표적인 제주출신 성악가로 차가운 얼음공주의 역을 멋지게 그려낼 낼 것이다.

▶푸치니 유작 오페라의 감동
그랜드 오페라의 대명사로 여겨 왔던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
 "공주는 잠 못 이루고(Nessun Dorma)" 등 오페라 주옥같은 아리아로 가득찬 오페라

▶예술성과 대중성이 결합된 『투란도트』
“ 투란도트”의 음악은 푸치니의 원곡을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배역을 맡으며 연기팀과 무용단이 다이나믹한 무대를 살리게 된다. 궁중 무용 또한  투란도트의 극적 효과로 더욱 볼거리를 준다. 오페라 투란도트의 예술성에 연극, 무용이 가미된 다양한 대중성을 접목시킨 새로운 시도라 할 수 있겠다.

▶사랑으로 녹아 내리는 얼음공주 투란도트의 수수께끼
『투란도트』는 중국전설에 바탕을 둔 우화다. 침략자들에게  잔인하게 능욕을 당하고 죽은 선대의 공주를 통해 사람에 대해 마음을 닫은 얼음공주 투란도트는 자신에게 청혼을 해오는 남자들에게 세가지 수수께끼를 내고, 수수께끼를 맞추는 자와 결혼한다는 조건으로 맞추지 못하는 도전자들을 모두 죽인다.

이때 나타난 타타르국의 왕자 칼라프는 투란도트의 아름다움에 반하여 수수께끼에 도전한다. 얼음공주 투란도트는 수수께끼를 모두 맞춘 칼라프의 뜨거운 사랑에 꽁꽁 얼어 붙어있던 마음이 녹아 내리며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축제 오페라 투란도트
 중국의 우화를 통해 사랑의 위대함을 표현한 투란도트는 시대를 뛰어넘는 감동과 교훈이 있다. 최근 중국관광객의 방문이 잦은 제주에서 중국전설의 이야기와 위대한 작곡가 푸치니의 오페라 공연은 국제자유도시인 제주의 문화예술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이고, 교훈적 내용을 담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감동의 공연이 될 것이다.

제작 총괄을 맡은 조재선 씨는 “2016년 서귀포 공연에서도 전석매진의 열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시 한번 제주에서 공연을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페라 투란도트 공연이 아름다운 제주의 풍광과 어울려 제주를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과 제주도민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투란도트』는 유수의 오페라를 국내 수차례 올려왔던 로망스예술무대(대표 지광윤),  제주출신의 청향예술기획 대표 조재선 시인, 제주 국제 오페라단 김경미 단장이 공동주최하여 야심차게 준비한 공연으로써 오페라 원작의 느낌을 살려 더욱 대중적으로 관객에게 다가간다.

■오페라 투란도트 공연 개요
▲공 연 명: 투란도트
▲공연장소: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공연기간: 2018년  4. 14일 (토) 2회 공연
▲공연시간: 오후 3시, 오후 7시
▲러닝타임: 100분 (휴식 5 분 포함)
▲관람연령: 5세이상
▲출 연 진: (주역 10명, 합창 30명, 무용 10명, 그 외 엑스트라 다수)
▲Creative Team:  총감독 /지휘   지광윤    기획 / 제작 총괄  조재선
 연출 이승찬   무대감독 김동일
▲티켓가격:  VIP석 8만원  R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 학생 1만원(초, 중, 고등학생)
▲티켓예매:후원업체 (50% 할인), 3월말까지 예매 : 30% 할인
▲공연안내 : Http://cafe.daum.net/jturandot(다음 카페 : 제주 투란도트)
△로망스예술무대(www.romance-art.com) 070-8817-6285
△제주 투란도트(http://cafe.daum.net/jturandot)
△청향예술기획 : H.P. : 010-3596-6536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