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남광초 체육관서 어울림 축제한마당
2018 설맞이 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 행사 개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다문화가정, 체류 외국인 등과 함께 하는 어울림 축제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17일 오후 1시 제주시 남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주다문화가정센터(센터장 오명찬) 주관으로 ‘2018년 설맞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전통문화체험 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도지사, 김우남(전 국회의원), 김태석·김명만 도의원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원희룡 지사는 축사와 동시에 다문화 가족이 함께 하는 ‘따가오’(베트남식 제기차기) 경기에 참여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다문화 가정과 각 나라 이주민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유대감을 강화하고 우리의 고유 전통 민속놀이 등 문화를 공유하며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달래고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설에 대한 정겨움을 함께 나누면서 화합하고 소통하며 제주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러한 행사들을 통하여 이주민들이 고향을 떠나 이국 땅에서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앞으로도 도내에 거주하는 이주민, 다문화가정, 외국인이 우리와 함께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