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민 여러분, 훈훈하고 따뜻한 설명절 되십시오!"

성산읍(읍장 정영헌)은 민족 고유의 설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귀향객, 관광객, 읍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민생활안정, 재난안전관리, 생활쓰레기 등 분야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산읍을 방문하는 귀성객 환영 현수막을 마을별로 게첨하고 읍정 홍보등 대화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설연휴 기간인 2.15~2.18일까지 총4일간 일반행정분야, 생활쓰레기분야, 상수도 안정분야 등에 4개반․24명(쓰레기 기동처리반 13명 별도)을 편성하여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성산읍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분야별로는 설맞이 환경정비 및 쓰레기 처리대책 추진을 위해 설맞이 범시민 마을별 대청결 운동, 설 연휴기간 가로청소 및 청소차량 운행, 불법광고물 정비, 당일배출 쓰레기 당일 전량 수거대책을 추진하고,

시민들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해 설연휴 상수도 안정공급을 위한 권역별 기동반 운영,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업체 지정(3개소)하여 가로등 고장수리-유지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훈훈한 설명절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사회복지시설(6개소),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400세대) 위문품 전달, 방문대상 안부확인 및 불편사항 청취, 설맞이 사랑 나눔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AI 확산 방지와 사후관리를 위해 축산 관련 차량 및 시설 차단 방역을 강화하는 등 전염병 예방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훈훈하고 따뜻한 설명절 및 연휴기간 각종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설 연휴 종합상활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