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단장 임화순 교수)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 창업카페 창직마루에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Ⅱ’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실습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해 온라인쇼핑몰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35명이 교육을 수강하여 22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무교육은 총 30시간 교육이며 개설과정이 간단해 초기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적합한 비즈니스 채널인 네이버 스토어팜을 활용한 실습중심의 교육이다.

교육은 온라인 쇼핑몰 환경분석 및 전략수립, 온라인 판매채널(네이버 스토어팜) 구축하기, 상품 사진촬영 및 이미지편집 서비스 활용, 스토어팜 상품등록‧조회‧수정 방법, 네이버 윈도‧쇼핑 핫딜 등 활용방안,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유입 활동, 구매고객 관리를 통한 재구매 활성화 방안 등으로 구성,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했다.

사업단은 “내년에도 제주도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창직교육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