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 관내 생이소리 동아리도 찬조출연 축하공연 펼쳐

제주시 함덕적십자봉사회(회장 진홍연)는 26일 동제주종합복지관(관장 윤두오)조천읍센터(센터장 양권철)의 주관으로 실시한 함덕리 관내 '무의탁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봉사를 실시했다.

생신잔치에서는 조천읍 관내 동아리활동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생이소리(단장 이주영)팀이 어르신들 앞에서 평소 연습한 우클레라, 하모니카, 오카리나, 난타 등의 연주를 선보이며 흥겨운 가락으로 생일잔치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생활형편이 어려워 생신날이 되어도 생신상을 받아보지 못하는 저소득층 어르신 다섯 분을 모시고 함덕적십자봉사회에서 조금씩 모은 회비로 생신상을 마련했다.

또 생일 선물로 전부 생일케익을 전달하고 하루라도 며느리와 딸로서 효도하고자 하는 정성어린 생신잔치 한마당을 벌였다.

진홍연 회장은 “평소에 결연을 맺고 있는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삶의 희망을 부여하고 가족 같은 이웃의 사랑을 나누고자 마련했다”며 “우리 봉사회에서는 밑반찬을 자주 해드리고 도시락 봉사 등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더 소외된 어르신들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조천읍센터는 2014년 11월 12일 개소하여 제주시 조천읍지역 주민들의 종합적인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자립능력배양 유도, 지역사회 주민욕구를 해결, 참여복지를 통해 더불어 함께사는 지역복지 공동체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